구독자 님, 장마와 집중호우의 시기에 안전하게 잘 지내고 계신가요? 맑은 하늘을 본 게 언제인지 가물가물할 정도로 자주 비가 내리는 요즘입니다. 올여름 비가 많이 올 거라는 얘기에 저는 장화와 튼튼한 우산을 미리 구매해 뒀는데요. 한 회사는 폭우가 예정된 날에 긴급하게 재택근무를 시행했다고 하는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재택근무를 언제든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준비한 덕분이겠죠.
꼭 날씨가 아니어도 우리의 미래는 예측할 수 없고, 회사도 개인의 삶에서도 미리미리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최악의 상황을 상정하고 세우는 대책이 중요한 거죠. 회사를 생각하면 가장 중시하면서 또 대비해야 하는 부분이 아마 정보보호와 보안입니다. 7월은 정보보호의 달이기도 한데, 하반기를 맞아 업무용 협업툴을 도입 예정하고 계시다면 '정보보호 및 보안 가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자료를 보고 미리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안에 있어서는 넘치는 것이 모자란 것보다는 나으니까요.
개인의 삶에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커리어도 재정 관리도 좋지만, 건강이 가장 중요할 것 같은데요. 몸도 마음도 건강하기 위해서는 일할 때는 일에 온전히 집중하고 쉴 때는 충분하게 휴식해야 합니다. 날씨는 흐려도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데,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며 지난 상반기 고생한 나에게 충분한 휴식을 선물해 보시면 어떨까요? 저희 잔디 팀도 최근 고객분들과 함께 캠핑 이벤트를 통해 휴식을 경험했습니다. 이번 단비레터에는 온전한 휴가를 위한 체크리스트와 함께 고객의 '휴식'을 중시하는 기업들이 일하는 법을 담았으니 재밌게 읽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