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님, 그간 잘 지내셨나요? 이제 더위도 한풀 꺾이고 가을이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추석도 벌써 다음 주로 다가왔네요. 풍요와 수확의 계절이기도 하고, 낙엽이 떨어지며 겨울을 대비하는 계절이기도 한 가을. 가을은 구독자 님께 어떤 계절인가요?
최근 협업툴 업계에 아쉬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이스트소프트의 팀업과 문서기반 협업툴 콜라비가 서비스 종료를 공지한 것입니다. 이 소식을 듣고 같이 업계를 키워나가던 플레이어들이 이렇게 그 여정을 끝내게 되었다는 사실에 놀랐는데요. 이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협업툴 시장에서 함께 좋은 수확을 거둘 수 없다는 사실이 여러모로 아쉽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합니다. 한편, 해당 서비스의 사용자분들도 조금 당황하시거나 놀라셨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협업툴은 매일 업무에 활용해야 하는 만큼, 빠르게 다른 협업툴을 탐색해 교체를 진행하셔야 할텐데, 그 때 도움이 될 만한 팁이 담긴 아티클을 작성해봤습니다.
아쉬운 소식이 있었지만 저희 잔디 팀은 계속해서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있는데요. 바로 어제, 잔디에 '리액션'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리액션은 '확인했습니다'라고 댓글을 남기지 않고 체크 표시와 같은 이모지로 반응해 상호 간의 오해와 함께 소통에 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최근 잔디 유저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해 본 결과 동료를 칭찬할 수 있는 따봉(👍) 이모지, 확인했음을 전할 수 있는 체크(✅) 이모지 그리고 특정 메시지에 흥미를 보여줄 수 있는 눈 이모지(👀)가 가장 인기가 많았는데요. 해당 이모지를 기본으로 하여 그 외 다양한 이모지를 통해 유저분들이 더 즐겁게 소통하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것을 기념해, 오늘 단비레터는 특별히 이모지와 함께 인사를 드려보려합니다. 오는 추석🌕 연휴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고요. 오는 10월, 가을🍂의 한가운데에서 또 인사🙇♂️🙇♀️ 드리겠습니다!
사용하고 있던 협업툴의 서비스가 종료됐나요? 협업툴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서비스 중단에 대응하여 빠르게 다른 협업툴을 탐색하고 비교해 우리 조직에 맞는 협업툴로 교체 진행해야 하는데요. 협업툴을 교체해야만 하는 상황이 왔을 때, 다음의 다섯 가지를 고려해 선택해 보세요.